
두바이를 방문하는 사람은 적어도 한번은 꼭 방문해야 할 장소가 있다.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된 중동 관광박람회에서 안와히 두바이공공시설청의 최고경영자는 “숨겨진 5곳”의 명소를 칼리즈타임즈에게 소개했다.
1. 두바이 프레임(Dubai Frame)
황금색 직사각형의 두바이 프레임은 도시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북쪽의 ‘올드두바이’와 남쪽의 ‘뉴두바이’가 아름다운 도시의 전망을 자랑한다. 48층 높이의 두바이 프레임의 유리 산책로에서는 매혹적인 도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두바이 공공시설 청에 따르면 2022년 150만 명 이상이 두바이 프레임을 방문했다.
2. 두바이사파리파크(Dubai Safari Park)
119헥타르 부지에 약 3,000마리의 동물이 살고 있는 사파리 공원은 아프리카 대륙의 동물들이 살고 있는 아프리칸빌리지와 드라이브 스루인 아라비안데저트사파리 그리고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보여주는 아시안 빌리지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사파리 파크에서는 기린 먹이 주기, 코뿔소 먹이 주기를 비롯해 새 쇼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방문객이 동물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기회를 제공한다. 사파리에는 10종의 육식 동물과 17종의 영장류를 포함하여 78종의 포유류, 50종의 파충류, 111종의 조류, 양서류가 살고 있다.
3. 폰드파크 (Pond Park)
도시의 폰드파크는 숨겨진 보석이라 할 수 있다. 폰드파크는 지루한 곳으로 여기는 많은 사람이 있지만 공원에는 지역 기업가를 지원하는 작은 시장을 비롯해 산책로, 분수대가 있다. 두바이에는 Al Barsha, Al Nahda, Al Qusais 3rd 및 Al Qouz, Al Khawaneej 1st에 폰드파크가 존재한다..
4. 움 수킴 비치(Umm Suqeim beach)
UAE의 해변은 주민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가 있다.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고 긴 산책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많은 식당들이 해변에 있다. 이 외에도 해변에서 독서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공공 도서관도 존재한다. 앞으로 두바이 해변은 훨씬 더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변의 인스타에서 다양한 포토 스팟을 소개한다.
5. 무슈리프 국립공원 자전거 트랙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인기가 있었던 무세요 리프 공원에 총 50km 길이의 자전거 트랙이 설치되었다. 이 트랙은 쉬운 코스, 중간 코스, 어려운 코스의 3단계 코스로 나누어져 있어 일반인부터 선수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술을 연습하고 고난도의 라이딩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걸프코리안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