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두바이, 도시 전역에 월드컵 팬들을 위한 크고 작은 팬 존(Fan zones) 설치


‘트립 어드바이저 여행자 초이스 어워드 2022’ 세계 최고의 여행지 1위에 선정된 두바이는 200개 이상,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아 다채로운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글로벌 여행지다.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을 앞두고 두바이는 11월, 커뮤니티를 그리고 모든 배경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며 전 세계 축구 팬들, 더 나아가 스포츠 팬들을 다시 한 번 연결시키는 축제의 장이 된다.

월드컵 기간 (11월20일~12월18일)동안 두바이 전역에는 크고 작은 팬 존 (Fanzones)이 마련된다. 우리나라 여행자들에게 익숙한 다운타운 두바이 (Downtown Dubai)를 비롯한 도심은 물론, 주메이라 비치 레지던스(JBR)를 비롯한 해변가, 엑스포 시티 두바이(Expo City Dubai) 등 다양하다.


그 중에 두바이 하버(Dubai Harbour), 코카콜라 아레나(Coca-Cola Arena), 그리고 DIFC(Dubai International Financial Centre)에서는 대규모 팬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두바이 하버는 전 세계 6개 국제 피파 팬 페스티벌 (FIFA Fan Festival)의 공식 개최지 중 하나로, 대회 기간 내내 수천 명의 팬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두바이 도시 전역에는 770개 이상의 호텔 시설과 140,000개 이상의 객실이 월드컵 팬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두바이 경제관광부(DET)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엑스포 시티 두바이(ExpoCity Dubai)의 두바이 전시 센터(Dubai Exhibition Centre)에서 제 1회 두바이 e-스포츠 페스티벌(DEF2022)을 개최 중이다. 글로벌 e-스포츠 토탈 솔루션 선도기업인 VSPN과 손잡고 개최되는 DEF2022는 2020 두바이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 이후 두바이 전시 센터에서 열리는 첫 국제 행사로, e-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허브로서 도시의 위상을 알리는 역할이다.

DEF2022 기간 동안, 두바이 전시 센터에서는 배틀 그라운드 최강자를 가리는 ‘PUBG 글로벌 챔피언십 2022(PGC)’은 물론, 전 세계 코믹(COMIC), 게임 (Gaming) 그리고 코스프레(Cosplay) 등 전 세계 팝 문화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PopConME’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및 티켓 예매는 다음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경향신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