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우디항공, 국가 프로젝트 '비전 2030' 실현에 앞장


사우디항공은 사우디아라비아가 국가 차원에서 석유 의존도를 줄이고 경제 다각화를 추구하는 '비전 2030'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지난 2016년 '비전 2030을 발표하 고 관광 및 항공 산업 발전 등 경제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적 항공사인 사우디아항공은 전 세계가 사우디아라비아에 방문해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치는 등 현지 관광 산업 부흥에 대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관광 및 항공 산업의 목표는 업그레이드된 인프라, 온 라인 비자 발급 절차 등으로 관광의 편리성과 접근성 을 높여 사우디아라비아를 인기 있는 여행지로 부상 하게 하는 것이다. 올해 1월부터 약 7개월 동안 사우 디아라비아 관광객 유입이 G20 국가 중 최고치를 기 록했다.

1945년에 설립된 이래 사우디아항공은 사우디아라비 아의 민간 항공 발전을 주도해왔다. 경제 무역의 진원 지이자 세계를 통하는 관문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대륙을 연결하는 글로벌 허브 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우디항공은 사우디아라비아의 문화 유산 홍보는 물 론 포뮬러 E 경기, 국게 경마대회인 사우디 컵 등 흥미 로운 현지 행사 소개에도 주력하며 세계의 관광객을 유 혹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