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병준 총영사는 9.14일 두바이의 대표적인 미술 전시관이자 교육 및 양성 기관인 'Taskeel'에서 개최된 재UAE한인미술콘텐츠협회 발족식(회장, 김지혜 작가)에 참석, 출범을 축하하고 앞으로 예술 분야에서 한-UAE 관계 증진을 위해 기여해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미술을 통해 한인사회가 더욱 풍성해지길 기대합니다^^
(이하 : 관련 한인회 뉴스)
한국미술콘텐츠협회 발족식
한국미술콘텐츠협회(KUACA)가 지난 9월 14일 Dubai Taskeel아트센터에서 열렸습니다. 협회의 발족은 UAE에서 활동하는 한국 예술인들의 교류 증진을 도모하여 주재국에서 미술 및 콘텐츠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만든 모임입니다.
UAE와 한국의 경제적 외교적 교류가 활발함에 비해 예술적 교류가 그에 미치지 못한다는 안타까움이 있어, UAE 에서 각자 활동하고 있는 미술작가들과 콘텐츠 종사자 분들이 함께하는 모임, KUACA를 만들어 그 안에서 즐겁게 활동하며 관련된 영역 안에서 각자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그로 인해 UAE안에서 우리 한국미술의 매력을 널리 펼치고자 결성된 모임입니다.
한국미술작가인 김미현작가님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에는 주두바이 총영사관 문병준 총영사님, Taskeel관장이신 Lisa BALL-Lechgar 그리고 UAE한인회장이신 신민철 회장님께서 축사를 해 주시었고, 이어지는 순서로 ‘세계속의 한국현대미술 - 김지혜작가님’, ‘중동/UAE 미술에 대한 이해 - Tashkeel관장님’, ‘BEYONG MISCONCEPTION –홍재훈작가님’ 순으로 미술과 콘텐츠에 관한 특강의 시간으로 내빈 객들에게 풍성한 문화, 예술적 감흥을 선사하였습니다.
7월 중순부터 회원 모집을 위해 한인회 홈페이지와 교민신문을 통해 회원등록을 마친한국화, 판화, 민화, 금속공예, NFT 아트, 미술교육, 미술사학, 보태니컬 아트, 큐레이터, 출판 작가, 전시/행사기획 등의 18분의 회원님께서 대거 참석하시어 발족식을 축하하고 협회 출범에 대한 활동계획과 세부 내용을 논의하였습니다.
놀라운 것은 이날 발족식을 위하여 저 멀리 아부다비 바라카부터 라스알카이마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참여해 주시어 UAE의 한인 예술인들의 열정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귀한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한국미술콘텐츠 협회(KUACA)는 회원들간의 예술교류 뿐 아니라 나아가 교민들과 호흡할 수 있는 각종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있어 이에 대한 찬사와 기대를 보내드립니다. l UAE한인회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