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살때 바이올린을 시작하여 유튜브에서 돌풍을 일으킨 10살 바이올린 신동 설요은은 에미레이트 청소년 심포니 오 케스트라와 함께 제 18회 에미레이트 국제평화 음악 축제를 자랑스럽게 선보인다. 그녀는 현 시대 가장 놀라운 재능인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주 UAE 한국문화원의 공식 초청을 받아 심포니 오케 스트라와 함께 UAE 데뷔하게 되었다. 폴란드의 재능있는 오케스트라 연주자들과 UAE의 청소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그녀의 첫 공식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 3번 독주회와 왁스만 카르멘 판타지의 피아노 등으로의 독주회는 관객들을 매료시켰을 뿐만 아니라 작은 손으로 부드럽게 현을 가로질러 보우를 움직이는 그녀의 세심한 연주는 그야말로 아름다운 선율로 몰입하게 하 는 매일 5시간 이상의 연주 연습이 주는 보상임에 틀림없다.
Q. 요은이는 2살부터 바이올린을 연주했는데 맨 처음으로 배우게 된 동기가 있었나요?
A. 엄마 친구분이 4살짜리 아이를 데리고 바이올린을 배운다고 해서 나도 엄마랑 함께 동행하게 되었는데 바이올린 연주를 처음 들었을때 난 꼭 저 바이올린을 배우가 말꺼야, 하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Q. 요은이는 엄마가 지시하지 않아도 스스로 연주연습을 하는지?
A. 저는 매일 하루 일과를 계획해서 실행하는 것을 좋아해요. 그런데 제가 만든 계획표를 실천하려면 엄마의 지시와 상관없 이 할 수 밖에 없더라고요.
Q. 요은이는 무대에서 연주할때 느끼는 감정은 어떠한지?
A. 저는 무대에서 서기 전에 긴장과 기대감으로 떨리는 감정이 너무 좋고 무대에 서면 관객들이 자기에게 집중하는 것이 너 무나 좋고 그리고 연주를 모두 끝냈을때 해냈다는 성취감에 너무 기쁩니다.
Q. 연습이 힘들다고 느낄때는 어떻게 극복하는지?
A. 저는 무대 위에서 연주하는 내 모습을 상상하고 나를 지켜보는 관객들과 내 연주에 대해서 집중하는 그들의 모습들을 상 상하곤 합니다.
Q. 국내에는 이미 설요은 팬들이 엄청난데 앞으로 두바이를 거쳐 다른 여러 나라들을 방문하여 연주하게 될텐데 두바이 외 에 가장 연주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A. 어느 곳이든 제 연주를 좋아해주는 곳이면 다 좋아요. 두바이에서의 추억이 정말 즐거웠기 때문에 두바이에서도 또 하고 싶어요
Q. 여은이가 음악인으로서 닮고 싶고 존경하는 사람이 있다면?
A. 막심 벤게로프의 음악을 좋아하긴 하지만 딱히 어떤 음악가를 닮고 싶다기보단 저는 저만의 음악을 하고 싶어요. 음악가 는 아니지만 피겨스케이팅 선수인 김연아 선수의 삶에 대한 태도를 닮고 싶어요.
Q. 음악가로서 앞으로 여은이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A.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음악인이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