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KOREA where K-Culture begins” 를 슬로건으로 두바이의 대형 쇼핑몰인 페스티벌 시티몰에서 5.5-5.6 일 양일간 다양한 분야의 K-컬처를 경험할 수 있는 K-관광 로드쇼가 개최되었다.
특히 한국에서 초청한 k-pop 그룹 ‘MCND’ 를 만나 보았다.
UAE 에서 한국문화와 관광을 소개하기 위해 이틀간의 이벤트 공연을 가진 K-pop 보이밴드 그룹 MCND 는 캐슬제이, 빅, 민재, 희준, 윈으로 구성된 5인조 그룹이며 탑 미디어가 창단해 코로나 19 팬데믹이 시작되기 직전인 2020년 2월 데뷔했다. MCND는 힙합 음악에 기반을 둔 5인조 보이그룹이다. 많은 그룹에게 힘든 시기였지만 MCND는 데뷔 EP부터 ICE AGE 까지, 리드 싱글 ICE AGE 덕분에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이들은 데뷔 전부터 여러 글로벌 대회(FEEDBACK COMPETITION YOUTH 2nd place, World of Dance Las Vegas Popularity Award 등)에서 수상하며 춤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리더 캐슬제이가 제작한 MCND의 데뷔 타이틀곡은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2920만을 넘기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주와 유럽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MCND는 지난 앨범 ‘MCND AGE’를 통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순위에 진입하며 괴물 신인 그룹으로 불리기도 했다. 또한, 전곡을 아마존 릴리즈 인터내셔널 차트에 올리며 4세대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지난 4월 시작된 [1ST] MCND EUROPE TOUR는 팬데믹 이후 K-POP 그룹의 첫 번째 유럽 공연이기도 했으며, 4세대 아이돌로서 유럽 진출의 물꼬를 트기도 했다. 이어서 지난 7월 한국에서 미니 4집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2>를 발매하고, 8월 [1ST] MCND AMERICA TOUR를 통해 미국, 멕시코, 캐나다, 브라질에서 인기를 이어갔다.
MCND는 2022년 미국과 유럽 소규모 투어를 마치고 중동에서 UAE 팬들과 만나기 위해 문화관광 행사인 ‘To Korea, where K-Culture begins’ 에서 주말동안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몰에서 공연을 펼쳤다.
Q. 두바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 UAE에서 케이팝 팬들을 위해 공연하는 기분이 어때요?
A. 말로만 듣던 두바이에 오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두바이에 팬분들이 얼마나 있을지 걱정을 했었는데 어제 첫 공연에서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많이 흥분되고 설레었어요.
Q. 두바이의 군중과 열기는 어떻습니까?
A. 어제 첫 공연을 위해 서프라이즈로 준비한 아랍어 곡 ‘LM3ALLEM’을 불렀을때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반응이 어떨지 걱정이 되었는데 생각보다 호응이 뜨거워 즐거운 무대가 되어 기뻤어요.
Q. MCND의 음악이 이 지역의 팬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상상해 본 적이 있습니까?
A. MCND에게 좋은 경험과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두바이에서 K-pop 문화가 더욱 더 성장하고 영향력이 커지면 저희 MCND 가 주축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Q. 두바이에 있는 동안 가장 방문하거나 경험하고 싶은 랜트마크나 명소가 있습니까?
A. 저희가 많은 것을 경험해보지 못하고 갈 것 같아요. 그래서 다음번에 저희 MCND를 초대해주시면 저희가 좀더 많은 것들을 즐기고 돌아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곳 팬들을 다시 꼭 볼수 있기를 바랍니다.
Q. 마지막으로 여기 두바이와 중동의 K-pop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특별한 메시지가 있다면?
A. 오늘이 저희의 마지막 공연이라 너무나 아쉽지만 꼭 기회가 된다면 다시 방문하여 팬들에게 멋지고 특별한 공연을 보여주고 싶습니다.